NEW
구글의 최다 검색 단어는? 바로 NEW이다.
'NEW' 일평균 180억회 검색한다고 한다.
사람들은 왜 NEW 를 찾을까?
새로운것, 유일한 것을 찾는 심리~!
유일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하지만, 마케닝에서는 소비자가 그렇게 느끼게 하면된다.
유일을 인식시키는 방법
1. 독특한 디자인의 인식(Inique design)
ALESSI
주방용품 판매회사인데, 포스트모던환 제품 디자이너들과 협력하면서 생활용품을 색다르게 디자인하였다.
쓰레기통 하나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차별화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동쓰레기통 개발 사례
센서 + 쓰레기통..... 자동 쓰레기통 제작... 성공적 판매~!!!
센서도 쓰레기통도 원래 있던 것이었는데, 결합하니 바로 유니크해졌다~!!
BANG&OLUFSEN
덴마크 오디오 전문업체=>음향보다는 독특한 디자인 떄문에 상류층의 거실 장식
과시욕과 자기 만족 욕구를 충족해 주기 떄문
페인트
미국은 페인트칠하는 문화인데, 기존 페인트통은 원형모양이어서 롤러를 적실 때 불편하고 페인트가 굳게 되면 사용하기가 어렵다.
Dutch Bay
사각모양의 페인트통, 롤러를 적실 때 수월하고 플라스틱 재질로 가볍고 뚜껑이 잘 열린다. 페인트 통의 독특한 기능적 디자인의 힘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2. 전문업체라는 인식(Unique specialty)
점심메뉴로 곰탕을 먹고 싶다면?? 다양한 메뉴가 있는 곳에 가기보다는 사람들은 주로 전문점에 가서 먹고 싶어한다~!! 이세상에 경쟁이 없는 건 없다.. 하지만 그런 인식은 가능하다.
![]() |
![]() |
해충방제업체 - CESCO(세스코)
프라이팬-Tefal(테팔)
3. 소비자 참여를 통한 인식(Unique manufacturing)
최근 마케팅 트렌드는?
제품 개발단계에 소비자 참여를 바탕으로 제품 출시한다.
"지난 몇년간 주부들의 모니터링을 통해 드리어 이런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소비자가 생산과정에 동참한 듯한 인식 => 제품에 대한 애착이 형성된다.
Jo Malone
맞춤형 레이어링 향수를 제공하여 자신의 고유한 향을 간직할 수 있게 한다.
이세이 미야케.. 고객이 옷감의 이어진 부분을 가위로 잘라내야만 옷 완성~!
고객 참여도 증가에 따라 만족감 증대
소비자 = 고슴도치
소비자는 고슴도치와 같다??
자신의 영역에 침범하지 못하게 날을 세운다.
하지만, 속으로는 자신만의 것을 간직하고 싶어한다.
소비자에게 유니크함을 선사한다는 메시지를 던져라!!!
'북러닝(회사에서 살아남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음보다 다름_1. 최초(First)를 내세우라 (0) | 2021.10.27 |
---|---|
불편한 상사에게 영리하게 대화하는 법 (0) | 2021.10.26 |
6. 무의미한 말에 상처받는 사람들 (0) | 2021.08.04 |
5. 상대를 무장해제 시키는 말 (0) | 2021.08.03 |
4.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따라하기" (0) | 2021.08.03 |